↑ 쌍용 예가 웨스트팰리스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 모습 |
베이(Bay)는 아파트 전면 발코니에 접하고 있는 방이나 거실의 개수를 말한다. 충남 서산 최초 45층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쌍용 예가웨스트 팰리스'도 전용 70㎡~84㎡ 등 전 가구를 4베이로 설계해 중대형 못지 않은 실면적을 확보했다.
충남 서산시 동문동975-4번지 일대에서 조성되는 이 단지의 전용 84㎡A는 이면개방형으로 거실 2면에서 조망을 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 전용률이 90%에 달할 정도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따로 마련했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다양한 주거공간 연출도 가능하다.
에너지 절감형 시스템을 구축해 관리비 절감 효과도 볼 수 있다. 에너지 효율 1등급 아파트로 거듭날 이 단지에는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를 단지 내 공용전기로 사용되기 때문에 아파트 관리비가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최첨단 시스템과 홈네트워크 시스템를 이용해 거실 조명 등을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다. 단지입구에서 지하주차장, 공동 현관까지 방범시스템도 구축된다.
단지 내 미국 사립대인 리버티주립대학교 부설 국제영어학교를 유치해 한국 최초로 설립하고, 입주민과 자녀(4~7세 유아와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영어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사업장은 토지확보율이 9
주택홍보관은 충남 서산시 동문동 975-4번지 일대(현장)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