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편한세상 시티 미사 투시도. |
대림산업이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역 9-1·9-2블록에 'e편한세상 시티 미사' 공급에 들어갔다. 지하 6층~지상 28층 규모로 이 중 상가는 총 74개 점포, 지상 1~3층에 들어선다. 지상 4~28층은 오피스텔 554실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시티 미사 상가는 미사역 인근에 위치한 역세권 상업시설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하는 데 유리하다. 현재 조성 중인 망월천 수변공원 바로 앞에 자리 잡아 수변공원을 방문하는 나들이객도 쉽게 상가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554실 오피스텔 고객을 비롯해 주변에 조성된 대규모 신주거타운 배후수요까지 확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사강변도시는 계획 가구 수만 3만8315가구, 9만5000여 명에 달하며 주거지와 상업지가 나뉜 계획도시로 상권 이용을 위해서는 중심상업지역을 찾을 수밖에 없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미사강변도시 입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직장인들의 배후수요도 빼놓을 수 없다. 인근에 조성 중인 지식산업센터 미사센텀비즈는 2018년 2월 완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미사강변도시를 둘러싸고 초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하남(2016년 9월 개장), 하남지식산업센터, 강동첨단업무단지, 고덕강일지구, 창고형 할인매장 코스트코 입점(계획) 등 개발 호재가 다양하다.
e편한세상 시티 미사 분양 관계자는 "현재 e편한세상 시티 미사 상업시설에 유명 프랜차이즈 입점이 예정돼 이를 중심으로 상가가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미사강변도시에서 역세권, 수변공원, 입주민 배후수요, 브랜드까지 갖춘 상업시설은 거의 없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높아 계약을 문의하는 투자 수요자가 많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시티 미사 오피스텔은 일부 호실을 제외하곤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해 '조망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단지에서 역까지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5호선 라인인 종로, 광화문,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원스톱 출퇴근이 가능하다.
시내버스를 이용해 15분가량 이동하면 강동구로 진입 가능하며 미사역을 이용하면 5분 안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강동구에 조성 중인 대규모 업무지구 배후수요 수혜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동구에 조성된 강동첨단산업단지에는 현재 삼성엔지니어링, 세스코, 세종텔레콤, 한국종합기술 등 국내 유명 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쾌적한 생활환경은 또 다른 장점이다. 미사강변도시 주변에는
e편한세상 시티 미사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성내로44(성내동 549)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9년 5월 예정이다.
[김기정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