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코드나인 시리즈 출시 2년만에 발급 500만매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코드나인 시리즈는 지난 2014년 5월 ‘23.5°’와 ‘에스라인(S-Line)체크’ 출시를 필두로 ‘삑(B.Big)’ ‘Simple+’ ‘4Tune체크’ ‘YOLOⓘ’ 등 총 18종이다.
이번 누적발급 500만매 돌파는 빅데이터에 근거해 코드별 최적의 서비스 제공에 집중한 결과 ‘코드나인’의 고객 분석이 얼마나 정확하고 주효했는지를 보여준다.
예컨대 ‘23.5°’는 20~30대 사회 초년생들을, ‘에스라인 체크’는 실용적인 30~40대 직장인들을, ‘삑’은 교통 특화기능이 필수적인 직장인들을, 4Tune 체크는 고객군별 선호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게 했다.
코드나인 시리즈 100만매 달성에 소요되는 기간이 평균 5개월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드나인 시리즈가 2년만에 500만 고객을 유치한 것은 정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깃 고객군을 명확히 하고 코드별 니즈에 맞는 서비스로 상품을 구성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