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조감도 [사진제공: 현내건설] |
국토부는 지난달 '제3차 국가철도 구축계획' 최종안을 발표하면서 GTX B노선 인천 송도~서울 청랑리역 구간을 확정했다. 사업이 완료되면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이동 시간이 기존 87분에서 23분으로 파격적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주택업계 관계자는 "철도 노선이 신설되면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돼 인구 유입이 증가하고 상권과 생활기반시설이 확대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GTX 송도 노선 외에도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역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단지 주변에 신설될 예정이다. 제3경인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인천대교, 제1·2경인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또한 송도 랜드마크시티의 중심시설인 워터프론트 호수를 비롯해 인근에 조성 예정인 복합상업공간 워터프런트 콤플렉스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는 현관안심 카메라, 공동현관 자동 출입 시스템을 설치해 입주고객이 보다 안전하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 사업지는 송도 개발호재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송도 랜드마크 시티 내 첫
현대건설은 오는 9월 송도 6·8공구 13블록에서 전용 84~129㎡ 889가구 규모의 '힐스테이트 송도 레이크 2차'를 분양할 계획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