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남부 동탄테크노밸리에 20층 규모의 신축 IT타워가 들어설 예정이다.
금강건설에서 시공한 동탄금강펜테리움IT타워는 오는 2017년말 완공을 앞두고 분양접수를 받고 있다.
퍼킨스 이스트만사가 설계한 이 건물은 저층부인 1층에서 6층까지를 제조형 공장으로, 7층에서 20층까지를 업무형 공장으로 구성했다. 저층부의 기준 층고는 5.8m로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원스톱 물류 하역 시스템을 통해 1층 주차장에서 전용 하역장, 화물용 승강기를 통해 물품 이동이 가능하다.
신축IT타워는 환경에도 신경써서 공개공지 조성과 다양한 형태의 옥상정원을 구성해 그린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공개공지인 커뮤니티마당에는 보행자와 근무자의 휴식과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을 조성했고, 가로형 휴게쉼터는 다층식재와 휴게시설물 설치로 녹색가로 휴게공간을 연출했다.
후면 휴게마당에는 단풍나무 군식과 수경시설 설치했고, 하늘정원에는 근무자들의 소모임과 담소 등 휴게와 휴식을 위한 공간을 만들었다.
금강펜테리움IT타워는 도보 거리에 기업과 직원을 위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1km안에 SRT
SRT와 GTX노선이 개통되면 동탄에서 수서까지 12분, 서울 삼성역까지는 20분이 소요돼 이동시간이 단축된다.
동탄역 복합환승센터는 두 개의 고속철 노선뿐 아니라 버스와 주차 시설이 갖춰진 신교통승강장이 된다.
금강펜테리움IT타워는 2017년 11월 완공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