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종금증권은 롯데하이마트의 정책 모멘텀과 꾸준한 체질개선에 주목해야 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 줄어든 9507억원, 영업이익은 3.2% 감소한 408억원을 기록했다.
양지혜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은 부진했지만 고마진 상품군 판매 증가로 매출총이익률이 1.0%포인트 개선됐다”며 “3분기에는 정부의 가전제품 구매 관련 환급 정책과 함께 모바일 제조업체들의 신제품 출시, 에어컨·제습기 등
그는 “롯데하이마트는 품목 확대와 상권별 특화 전략으로 효율성이 향상되면서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라며 “온라인 전용 상품 강화로 온라인 비중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윤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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