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을 구할 때 중요하게 따지는 것 중 하나가 대형마트의 유무다. 대형마트가 위치한 지역은 지하철 등 대중교통시설 연계성이 우수하고, 입지와 교통, 편의시설 등 3박자를 갖추었기 때문이다.
최근 대형 마트는 쇼핑과 문화, 교육 등 생활편의시설이 갖추어진 공간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고, 쇼핑객 등 풍부한 유동인구를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대형 마트 인근 아파트는 그렇지 않은 아파트에 비해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2009년 같이 입주한 경기 성남 판교신도시 봇들마을 9단지와 백현마을 9단지는 2013년 7월 롯데마트 판교점이 입주한 뒤 집값 상승폭 격차가 벌어졌다. 마트를 걸어갈 수 있는 봇들마을 9단지 전용 101㎡ 일반 평균 매매가는 2013년 7월, 8억 8,000만원에서 이 달에는 9억 9,000만원으로 1억 1,000만원 상승했다. 반면, 백현마을 9단지는 2013년 7월 8억 5,000만원에서 이 달에는 9억 2,500만의 일반 평균 매매가를 기록하며 7,500만원만 올랐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형마트는 다양한 편의시설 확충과 함께 문화와 교육, 여가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 생활편의성이 크게 개선된다”고 말하며 “주택시장이 실수요자로 재편되면서 대형마트, 백화점 등 유통시설 이용이 편리한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대형 마트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가칭)‘인천 도원역 지역주택조합’이 지난 18일 인천광역시 남구 숭의동 180-6번지 일대에 조성 예정인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 주택홍보관을 개관하고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는 지하 3층~지상 47층, 7개동 규모로 전용 59~84㎡ 총 992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전면 4-Bay 설계(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하여 통풍과 채광이 뛰어나고 공간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지는 경인선 도원역과 지하통로로 연결되어 있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경인선 도원역 초역세권 단지로 대중교통 이용이 쉽다. 여기에 도보 거리에 위치한 수인선 숭의역을 통해 KTX송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홈플러스가 위치해 쇼핑 및 문화 활동이 가능하고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시립체육관, 수영장, 테니스장, 컨벤션센터 등 다양한 레저,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또한, 숭의초, 신광초, 인천남중, 광성중, 광성고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
분양 관계자는 “발코니 확장면적이 극대화된 4-Bay 설계(일부세대 제외)로 일조권이 풍부하고 채광성도 우수하다”면서 “최고 47층의 초고층 조망권을 갖추고 있어 서쪽으로는 인천바다, 남동쪽으로는 문학산•수봉산, 밤에는 탁 트인 도심야경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주택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남구 숙골로 6(도화동 573-3)에 조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