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겨울은 백년만에 관측되는 가장 따뜻한 겨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따뜻한 날씨 때문에 정말 한 치 앞도 볼 수 없을 정도로 짙은 안개가 끼기도 했는데요, 다행히 오늘 아침은 안개가 걷혔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작은 미세먼지로 이뤄진 연무 현상이 나타나는 곳이 있는데요, 이 연무 현상은 오전까지는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차가운 공기가 확장하면서 안개는 사라졌지만 공기가 조금씩 차가워지고 있습니다. 오늘과 내일 서울의 낮 최고기온 3도 예상되고 있는데요, 금요일에는 2도, 주말에는 0도 아래로 내려가면서 동장군이 찾아오겠습니다.
(기상도) 오늘 오전 까지는 구름의 양이 많겠지만 오후부터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구름도 서서히 걷히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 서울 1도, 강릉 3도를 비롯해 대부분 지방 어제보다 2~3도 정도 높은데요,
(최고기온) 한 낮에는 서울 3도, 강릉 7도, 부산 10도 등으로 어제보다는 기온 조금 낮겠습니다.
(생활지수) 오늘의 생활지수 보시죠. 안개는 걷혔지만 ,공기중에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가 많습니다. 오늘까지는 장시간 외출은 삼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금요일에는 전국에 눈이나 비가 오겠습니다. 이 눈비가 그치고 나면 한 낮에도 영하권에 머무는 등 또다시 추위가 시작되겠습니다.
(세계날씨) 오늘 미국은 예비 대선 결과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날씨는 어떤지, 오늘의 세계 날씨 보시죠.
(김혜선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