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투시도 |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6~24층 16개동 총 1143가구(전용 ▲84㎡A 440가구 ▲84㎡B 184가구 ▲97㎡ 356가구 ▲110㎡A 131가구 ▲110㎡B 3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진주혁신도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남동발전 등 11개 공공기관이 이전을 마쳐 이전 기관 종사자들의 유입이 증가함에 따라 교통, 교육, 상가 등 각종 생활기반시설이 속속 갖춰지고 있다. 특히 진주는 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2014년 12월 국토부 인가), 남부내륙철도사업(기재부 예비타당성 조사 진행 중) 등 개발호재도 많다.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는 진주혁신도시에 입점한 대규모 쇼핑시설인 롯데몰과(연면적 10만㎡ 규모)도 인접해 있다. 롯데몰 진주점은 도심형 아울렛에 롯데마트와 롯데시네마를 결합한 종합쇼핑몰로, 총 164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무지개초교(병설유치원)가 단지 앞에 있고, 무지개중·고교까지 예정돼 있다. 가람초교와 진명여중, 심현여중·고교 등도 가깝다. 단지 동쪽으로는 영천강이 서쪽으로는 남강이 흐르는 더블 수변공원 조망도 높은 청약경쟁률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입주민들은 영천강 수변을 따라 걸으면 진주시립미술관과 근린체육시설, 숲속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영천강과 남강이 만나는 곳에 들어선 진주종합경기장에서 프로스포츠 관람과 테니스, 배드민턴, 게이트볼, 농구, 풋살 등 생활체육을 즐길 수도 있다.
단지는 채광고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전 가구를 4베이로 설계해 조망권을 확보했다. 또한 저층을 개방감을 높일 수 있는 필로티로 설계하고, 친환경인증자재, 옥외태양광 발전설비, 빗물 재활용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단지 곳곳에는 다양한 녹지공간을 조성한다. 테마수종을 도입하고, 하부식재를 통해 테마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이 직접 가꿀 수 있는 과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