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 첫 자이 브랜드…자이가 선택한 광주 태전지구 최고 입지
태전파크자이 12월 태전지구 분양…전세대 중소형에 668세대, 눈길
GS건설의 ‘자이(Xi)’가 경기 광주시 태전지구에 들어선다. GS건설은 12월 경기 광주시 태전7지구 13블록, 14블록에 ‘태전파크자이’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경기 광주시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자이 브랜드 아파트로, 첫 브랜드 프리미엄과 함께 실수요 및 투자수요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타 지역에서 인정받은 GS건설의 자이(Xi)브랜드
GS건설은 매년 건설사 시공능력평가 10위안에 들 정도로 국내 주택시장에서 인정받는 브랜드다. 이미 아파트 브랜드인 자이(Xi)는 고급주택브랜드라는 이미지로 주택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올해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는 ‘명륜자이’로 평균 523대 1를 기록했으며 마린시티자이 450대 1, 대연자이 330대 1, 거제센트럴자이 327대 1 등의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 밖에도 이달 초에 평촌신도시에서 분양한 평촌 자이엘라 오피스텔은 단기간에 모든 호실이 팔렸으며, 이달에 서울 양천구에서 분양을 앞둔 ‘목동파크자이’도 수요자들의 문의가 높은 상황이다.
◇자이가 선택한 경기 광주시 태전지구 최고입지
태전파크자이가 들어서는 태전•고산지구(태전 1~7지구, 고산 1~3지구)는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과 오포읍 고산리 일대 120여 만㎡ 규모로 광주시 최초 대규모 지구단위계획에 따라 조성되는 민간택지지구다. 이 곳은 이미 공급돼 있는 기존 아파트 5,600여 가구와 입주물량 1만 2,000여 가구, 다음 달 태전7지구에서 나올 668가구 등 태전•고산지구 통틀어 총 1만 8,000여 가구에 이르는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GS건설이 경기 광주시에 첫 선보이는 ‘태전파크자이’는 태전지구에서도 입지가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태전파크자이는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단지가 조성된다. 때문에 중심상업지구에 조성되는 문화•편의시설, 금융•행정업무시설, 쇼핑시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광주역까지 3.5km, 태전교차로까지 1.2km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및 자가용 이동도 편리하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춰져 있다. 태전 자이 바로 옆에 광남중학교가 있으며, 이 외에도 기존 태전초등학교와 광남초등학교, 광남고등학교 등 학교도 인접해 있다. 또한 향후 초•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여기에 9월에 개통한 경강선 경기광주역으로 인해, 판교신도시와 분당신도시, 그리고 강남권역까지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경기광주역을 이용하면 분당선 이매역까지 2정거장, 신분당선 판교역까지 3정거장으로 10~15분 내 이동할 수 있고, 신분당선 및 지하철 2호선 환승역인 강남역도 7정거장으로 30분 내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 4월,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광주구간(성남 대원~광주 쌍동)의 부분개통으로 단지 앞 태전교차로를 통해 분당과 판교까지 차량으로 10분대 접근이 가능해졌으며, 2017년에는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가 전면 개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강남까지 빠른 진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달 11일에는 광주~원주를 연결하는 총연장 56.95㎞의 제 2영동고속도로 초월나들목도 개통됐고, 오는 2020년에는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될 예정에 있다. 때문에 자가용을 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이 수월하다.
◇태전지구 선호도 높은 전용59㎡…태전파크자이 기대
GS건설이 12월 경기 광주시 태전7지구 13블록, 14블록에서 선보이는 ‘태전파크자이’는 총 668가구로 구성된다. 13블록은 지하 3층~지상 17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부동산 전문가는 “국내에서 아파트 최고 브랜드로 손꼽히는 자이브랜드가 태전지구에도 공급됨으로써 태전지구 가치가 한 층 더 올라 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자이처럼 브랜드 가치가 높은 아파트는 지역 시세를 높게 끌어올리는 견인차 역할까지 해 투자가치로도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