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이 경남 창녕군 창녕읍에 혁신평면 설계가 적용된 ‘창녕 코아루더파크’를 공급한다.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를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소비자들이 입지나 가격, 품질 외에 효율적인 공간설계를 중시하게 되었고, 이 때문에 신규 아파트들은 수요자들의 취향에 맞도록 다채로운 평면설계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창녕 코아루더파크 역시 다양한 혁신설계를 적용, 수요자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지역 최초로 선보인 4베이(공급세대 90%) 혁신평면 설계와 판상형 위주의 단지 구성을 통해 주거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는 창녕 코아루더파크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더욱 실용적이다.
또한 남향위주 단지 배치를 통해 풍부한 일조량을 확보했으며,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해 입주민들의 냉난방비 절감 효과까지 고려했다.
이처럼 수요자 중심으로 설계된 창녕 코아루더파크는 각 세대별로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아이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키즈카페, 어른들의 여가를 위한 골프장과 헬스장 등이 마련된다. 또 물놀이광장, 벽천, 바닥분수 등 수공간을 마련해 단지 조경과 쾌적한 환경조성에 힘썼으며, 중앙광장을 통해 충분한 휴식공간도 조성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뒤편에는 화왕산군립공원이 위치해 멀리 가지 않고서도 아이들이 자연을 체험할 수 있고, 일상 속에서 산책, 등산, 조깅 등의 가벼운 운동도 마음껏 즐길 수도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단지 바로 앞에는 창녕초, 창녕중, 창녕제일고가, 인근에는 창녕여중, 창녕여고 등의 학군이 조성돼 있어 자녀의 통학 편의성이 높고 창녕시외버스터미널 및 5번•20번 국도, 중부내륙고속도로 창녕IC가 위치하는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구축돼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실수요자들이 주택시장에 큰 관심을 가지면서 아파트 구조와
한편 한국토지신탁이 창녕읍 내 최초로 공급하는 전국단위 브랜드 ‘창녕 코아루더파크’는 최고 20층의 391세대 아파트로 지역 최고층, 최대규모를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