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자산관리(WM) 부문을 대폭 강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29일 단행했다. 이를 위해 대신증권은 금융상품 개발·판매 기능, 고액자산가 부문 마케팅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리서치 부문에서도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한 종목 중심의 자료 연구에서 금융상품 추천 등 WM 고객에게 직접적
개별 종목에 대한 투자의견 제시 방법도 손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신증권은 주요 사업 부문을 통합하기로 했다. 대신증권은 기존 홀세일사업단과 트레이딩센터를 합쳐 상품 중개·운용·판매를 일원화한 '솔루션&프로덕트 사업단'을 새롭게 만들었다.
[채종원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