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북 동원 로얄듀크 조감도 [사진제공: 동원개발] |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동 총 842가구(전용 ▲59㎡ 598가구 ▲84㎡ 24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수요자가 선호하는 중소형으로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용인점),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용인중앙시장, 용인시립도서관 등도 가깝다. 역북지구 내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ㅇ며, 함박산과 인접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교욱시설로는 역북지구 내 초등학교 신설 외에 역북초, 서룡초, 용신중, 용인고, 명지대, 용인대 등이 있다.
단지 바로 앞 용인 경전철(에버라인) 명지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기흥역에서 분당선으로 환승하면 서울 강남권과 분당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시외버스터미널,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수원신갈IC)도 인접해 있다.
역북지구 인근에는 용인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이 추진 중이다. 지난 6월 기공식을 갖고 2018년 완공을 목표로 개발에 들어갔다. 용인테크노밸리는 84만801㎡에 LCD, 반도체, IT, 전기·전자 등 첨단분야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7000여명의 일자리 창출과 8900억원의 경제효과
'2020년 경기도 도시철도 기본계획'에서 용인경전철 기흥역~신분당선 광교역을 잇는 용인선연장 구간(6.8㎞)도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용인 역북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역삼동 주민센터 옆에 마련돼 있다. 입주 예정은 2018년 6월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