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부동산

건축사 자격증 합격률 8.5%

기사입력 2017-01-06 16:23 l 최종수정 2017-01-06 18:32


대한건축사협회는 지난해 치러진 건축사자격시험 최종합격자에 대한 건축사자격증 수여식을 6일 서초동 건축사회관 1층 대강당에서 가졌다. [제공=건축사협회]<br />
↑ 대한건축사협회는 지난해 치러진 건축사자격시험 최종합격자에 대한 건축사자격증 수여식을 6일 서초동 건축사회관 1층 대강당에서 가졌다. [제공=건축사협회]
대한건축사협회는 지난해 치러진 건축사자격시험 최종합격자에 대한 건축사자격증 수여식을 6일 서초동 건축사회관 1층 대강당에서 가졌다.
2016년도 건축사자격시험 최종 합격자는 전체 응시자 5346명 중 456명으로 합격률 8.5%에 달한다. 합격자 평균연령은 만 40세이고, 여성 합격자 비율은 23%(105명)를 기록했다. 합격자 학력은 4년제 대학교 이상이 전체의 82.7%로 대다수였다.
수여식에서는 조충기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이 2016년도 건축사자격시험 합격자 456명 전원에게 직접 자격증을 수여했다. 조 회장은 "그동안 각고의 노력 끝에 대한민국 건축을 책임지는 건축사가 된 것을 축하드린다"며 "우리의 건축은 대한민국의 얼굴임을 명심하고, 국가와 국민, 더 나아가 세계 인류에 기여하는 쾌적한 환경과 편안한 건축물을 설계할 것을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며, 윤리의식을 갖춘 건축사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 이근창 건축사등록원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건축계 중심으로 훌륭하게 성장하는 건축사가 되길 바란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최태용 국토교통부 건축문화경관과장과 대한건축사협회 임원, 17

개 시·도건축사회 중 윤희경 인천광역시건축사회장, 황정복 경기도건축사회장, 이재효 경상북도건축사회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수여식 후 국토교통부 건축정책과 조은혜 사무관이 '정부 건축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승효상 건축사(이로재 대표)가 '거주 풍경'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