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마크빌 대연 투시도 [사진제공: kt estate] |
부산 지하철 경성대부경대역 역세권에 위치한 ‘리마크빌 대연’은 지상 20층 총 546실 규모다. 단지가 지하철과 직결되고 지하 2층~지상 2층에는 글로벌 SPA브랜드, 유명 F&B가 들어설 예정이라 젊은층이 선호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연동의 G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해당 사업장은 입지가 좋아 공사 중에도 직장인과 대학생들의 문의가 많았다"면서 “브랜드를 낯설어하는 관심 고객들이 많지만 샘플하우스를 본 후 계약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KT그룹의 kt estate가 관리하는 '리마크빌 대연'에는 서울 사업지(동대문, 영등포)에서 선보인 다양한 임대관리 노하우가 고스란히 적용된다. 대표적인 것이 컨시어지 서비스다. 이를 통해 룸클리닝대행, 세탁대행 등 편의서비스를 신청, 잉용할 수 있다. 팩스, 복사 등 OA서비스도 가능하다.
각 실에는 KT그룹의 강점인 기가(GiGA) 인터넷과 Wifi, IPTV(인터넷 TV) 서비스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ICT를 이용한 차 위치 찾기, 피트니스 건강 체크 솔루션, 스마트택배, 우편함 등도 선보인다.
커뮤니티·편의시설도 눈길을 모은다. 바쁜 직장인과 대학생들을 위해 코인세탁실과 무인택배시스템, 스마트 피트니스센터 등을 갖췄다.
운영기업과 직접 임대차계약을 체결하는 만큼 거래사고가 발생할 여지를 없앴다. 집주인과의 분쟁도 없고, 월세 소득공제, 전입신고도 할 수 있다. BC우리카드에서 출시한 ‘리마크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임대료·관리비 자동이체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대는 전용 25~40㎡ 규모로 원룸 및 투룸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제공한다. 가전제품(전자레인지, 전기쿡탑(2구), 냉장냉동고, 드럼세탁기, 시스템에어컨)도 갖춰져 있어 초기 입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환기 및 채광을 위해 창을 크게 내고 한쪽 벽면은 수납공간과 붙박
입주를 시작한 '리마크빌 대연'은 현재 입주자를 모집 중이다. 임대료는 실 타입, 층·향, 면적에 따라 다양하다. 샘플실은 사업장(부산 남구 대연동 54-5) 내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