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료=롯데건설 |
해운대 관광특구에 초고층 주상복함 주거시설인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가 3월 공개될 예정이다.
그 동안 해운대 중동 지하차로 인근의 공터로 있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3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지에 새로운 주거시설이 들어서게 되는 것이다.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는 906세대 규모, 지하 4층, 지상 49층 높이의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로 이 지역의 특징은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과 중동역의 한가운데 위치한 더블역세권이라는 것이다.
실제로 아파트단지가 조성될 부지에서 도보로 지하철역을 이동하게 되면 불과 5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할 정도로 두 지하철역은 접근성이 뛰어나다.
건축면적은 총 7,510.9133㎡, 주차대수는 총 1,097대로 알려져 있고, 지상 49층 높이의 초고층이라는 장점을 살려 해운대 바다까지 조망 가능하다.
총 906세대 가운데는 828세대가 공동주택, 78세대가 오피스텔로 구성되어 소비자층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는 대중교통의 이용 편의성 이외에도 뛰어난 교통 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아파트단지앞에는 울산과 서울 등으로 이동이 가능한 부산울산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원동IC로 이어져 있는 도로가 펼쳐져 있고,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이 있다. 또한 동해남부선 신해운대역이 인접하여 있어 다양한 교통편의를 누릴 수 있다.
생활 인프라는 그야말로 전국 최고 수준이다. 아파트 단지 중심으로 반경 500m 내에 중동 이마트, 해운대 스펀지 등의 쇼핑시설과 해운대구청, 해운대초등학교 등의 교육시설 및 관공서 등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반경 1km 내에는 해운대 해수욕장,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아쿠아리움, 세이브존 등의 관광단지가 위치하였고, 우1동 주민센터, 좌3동 주민센터 등의 관공서등도 위치하여 있다.
무엇보다 이 지역의 최고 장점은 교육환경이다. 해운대구의 학군은 전국에서도 학업성취가 높기로 유명하다.
신도초등학교와 해운대여자중학교 그리고 해운대고등학교,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해운대관광고등학교 등의 교육시설이 밀집해있음은 물론, 교육열기가 매우 높아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매우 뛰어나다.
최근 해운대 중동 일대는 여러 건설사에서 앞다투어 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직도 이 지역의 개발 여력은 충분한 상황이다.
특히 이 지역은 사업지 인근의 노후된 주거시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새로운 주거시설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또한 자녀교육을 위해 타 지역에서 계속적으로 인구유입이 이루어지고 있기
한 편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견본주택에 360도 가상공간인 VR을 체험할 수 있도록하여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동시에 견본주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는 오는 2017년 3월 견본주택 공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