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 조감도 |
뉴스테이는 8년 동안 임대기간이 보장되고, 임대료 상승률도 1년에 최고 5%까지 제한돼 주거불안 없이 거주가 가능하다. 특히 청약통장이 필요 없어 11·3 부동산 대책에 따른 1순위·재당첨 금지 적용도 없기 때문에 실수요자들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오는 6월 개장할 동탄 호수공원(축구장 105개 면적인 75만여㎡ 규모)이 바로 북서측에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고 일부 동에서는 호수공원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유치원,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2곳이 들어서는 교육시설 부지가 도보권에 있고 단지 주변에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대로 등 동탄2신도시 주요 도로망이 있어 이를 통해 SRT 동탄역과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동탄일반산업단지가 있는 것을 비롯해서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LG이노텍오산공장,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등 수원, 화성, 오산, 평택지역의 산업단지로 접근성이 좋아 직주근접 단지로 손색이 없다.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특별공급을 실시할 계획이고 알파룸과 드레스룸, 4~4.5베이 등 최근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신평면과 주거서비스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74㎡A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주방·식당 옆 알파룸을 활용해 신혼부부들 육아중심의 생활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전용면적 84㎡A의 경우 4베이 판상형 구조로 맞통풍 및 환기가 유리한 구조로 전면 침실 3개와 별도의 알파룸 구성으로 다양한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입주 이후에는 아이파크만의 특화된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아이돌봄, 산후도우미, 실버케어 등 아이부터 임산부,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보호·관리해주는 '아이 케어 서비스'가 제공되며, 입주민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아이 커뮤니티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또 입·퇴거 지원, 차량정비 및 카셰어링, 구매 및 민원대행 등의 '아이 컨시어지 서비스'와 조식 및 문화생활, 종합검진, 스포츠센터 프로그램 운영 등 '아이 리빙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동탄2신도시에서도 프리미엄이 검증된 동탄 호수공원 생활권에 위치해 있는데다 동탄권역의 높은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방교리 29-1번지 일대에 3월 개관될 예정이다. 2019년 8월 입주 예정이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