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은 10일 현대홈쇼핑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15만1000원에서 17만8000원으로 올려잡았다.
박종렬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GS홈쇼핑, CJ 홈쇼핑 등 경쟁사들의 주가가 급등한 것에 비해 현대홈쇼핑의 주가수익률은 올해들어 부진했는데, 이는 영업실적 모멘텀이 낮았기 때문"이라고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한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HMC투자증권에 따르면 외국인과 기관들의 순매수가 지속되며 연초 대비 GS홈쇼핑과 CJ오쇼핑이 각각 32.6%, 21.7% 상승한 것에 비해 현대홈쇼핑의 주가 상승률은 6.7%에 그쳤다.
박 연구원은 "하지만 성장성과 수익성 둘 중 경영전략을 어디에 맞추느냐에 따라 현대홈쇼핑의 영업이익 변동 가능성은 충분하다"며 "사업전략의 변화로 충분히 만회할 수 있는 구조라는 점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다만 "올해 1분기까지는 영업실적 모멘텀이 지난해 기고효과를 감안해 경쟁사 대비 다소 낮을 수 있지만, 2분기 이후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따라 연간 수익예상(영업이익을 기존 전망치 보다 7.8%)을 상향 조정했다.
아울러 박 연구원은 "채널별 매출비중 변화에도 불구하고, 고마진 상품위주의 조정을 통해 매출총이익률의 향상과 효율적 비용 통제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말 순현금(7970억원), 자회사가치(3924억원)의 합이 1조1894억원으로 시가총액(1조3440억원) 대비 88.5% 수준이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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