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를 오는 22일부터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7월말부터는 '화상 고객 서비스'를 오픈해 업무의 95%가량을 모바일 상에서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비대면 본인 인증은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모바일 앱으로 본인을 인증하는 서비스다. 알리안츠생명은 1차적으로 콜센터에 접수되는 고객 요청 건 가운데 지급한도를 초과했거나 지급계좌에 문제가 있어 전화상으로 처리할 수 없고 반드시 고객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재차 방문해야 하는 대출, 해지, 감액, 중도인출, 연금, 분할·만기보험금 청구 업무에 대해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를 오픈한다.
김병용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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