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수건설이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서 공급하는 `동대신 브라운스톤 하이포레` 조감도. [제공 = 이수건설] |
부산광역시 서구 동대신동3가 63-2 일대에 있는 단지는 전용면적 59㎡~84㎡, 지하 3층~지상 27층, 6개동, 총 554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74·84㎡ 면적 29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동대신 브라운스톤 하이포레'가 들어서는 부산 서부산권역은 부산 최고의 부촌이자 행정·교육 중심지로 평가 받는다. 이 단지는 1호선 동대신역과 KTX 부산역이 가까우며, 구덕터널, 대티터널, 부산터널 등도 인접해 있어 부산 전역과 전국 곳곳으로 이동이 편리한 편이다.
풍부한 교육인프라도 갖췄다. 구덕초, 부산여중, 경남고 등의 명문학교가 가까워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며 대신중, 부경고, 부산서여고, 동아대학교도 인접해 교육 여건이 좋다는 평가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약 209만㎡ 규모의 대신공원이 있어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일부 세대에서는 바다와 구봉산 조망도 가능하다. 아울러 '동대신 브라운스톤 하이포레'가 위치한 동대신·서대신동은 곳곳에서 재개발을 진행 중
단지는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74·84㎡로 구성되며 대부분 판상형 위주로 설계했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거제동 481-6(거제역 6번 출구)에 있다. 단지는 오는 2020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다.
[김강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