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건희 회장 등 10명 불구속 기소
삼성특검이 이건희 회장 등 핵심 임원 10명을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이 회장은 '배임과 조세포탈 그리고 증권거래법 위반'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 삼성, 경영쇄신안 다음주 발표
특검 수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삼성그룹이 후속조치 차원에서 전략기획실 재편을 포함하는 경영쇄신안을 다음주중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핵심 인사 퇴진과 맞물린 인사개편도 뒤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 당정 "혁신도시 보완해 추진"
정부와 여당이 혁신도시 재검토는 없다며 보완해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혁신도시를 축소하거나 백지화한다면 저항운동을 벌이겠다고 경고했습니다.
▶ 끝없는 AI...군 병력 투입
전북 임실과 전남 목포 등에서도 조류인플루엔자 의심 사례가 보고된 가운데 정부가 방역작업에 군 병력을 동원하는 등 총력 대응 체제에 들어갔습니다.
▶ "'친기업 환경' 노력이 FTA전략"
코리아 세일즈에 나서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한 한국의 노력 중 하나가 적극적인 FTA 전략이며, 그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한.미 FTA"라고 밝혔습니다.
▶ 김경준 징역 10년 벌금 150억원
주가조작과 횡령혐의로 구속기소된 김경준 씨에 대해 1심 재판부가 징역 10년에 벌금 150억원을 선고했습니다.
▶ 종부세 '세대별 합산' 위헌소지
서울 행정법원은 세대별로 소유 부동산을 합산해 누진 세율을 적용하는 종합부동세의
▶ 여야 '뉴타운 공약' 놓고 갈등
뉴타운 공약을 둘러싼 여야 갈등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한나라당 정몽준 의원은 뉴타운을 안 한다면 직무유기라고 밝힌데 대해 통합민주당은 명백한 사기극이라며 검찰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