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제공 = KTB투자증권 |
대원미디어는 이달 1일부터 대형마트 3사(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와 함께 닌텐도 스위치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달 예약판매 시작 후 현재까지 약 3만2000대 이상의 닌텐도 스위치가 판매된 것으로 파악된다.
김재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닌텐도 스위치 공급가를 고려할 때 닌텐도 스위치로만 4분기 100억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한다"면서 "또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며 판매량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닌텐도 스위치는 경쟁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 엑스박스 원 X 대비 낮은 타켓 연령층을 보유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 특수가 기대된다는 얘기다.
김 연구원은 "동시 발매된 마리오 오디세이의 흥행과 마리오 카트, 젤다의 전설등 블록버스터 게임 신규 출시도 닌텐도 스위치의 판매량 증가에 긍정적 요소"라면서 "지난 2007~2009년 닌텐도 DS 및 닌텐도 Wii 출시 당시 대원미디어의 매출액은 2007년 888억원, 2008년 1674억원, 2009년 2131억원 등 꾸준히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재 닌텐도 스위치 판매량은 과거 Wii 출시 초기 판매량을 넘어선 상황이라고 부연했다. 2007~2009년 Wii 출시 때 급증했던 실적을 다시 한번
그는 "닌텐도는 스위치의 인기에 힘입어 내년 생산량 목표를 연초 1000만대에서 1700만대, 이후 3000만대까지 상향 조정했다"면서 "내년 닌텐도 생산량 목표와 현재 닌텐도 스위치 판매량 추세 감안 시 내년 국내 15만대 이상의 판매는 충분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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