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하늘이 다시 맑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며칠동안 기온도 떨어지고, 하늘도 흐린 탓에 스산한 느낌까지 들었는데요.
자세한 오늘 날씨는 어떤가요?
갑자기 차가워진 날씨에 많이 놀라고 계실텐데요.
기온이 뚝 떨어진 어제, 강원산간으로는 함박눈이 왔습니다.
봄꽃 위에 눈이 덮여서, 아주 장관이었다고 하는데요
5월 중순에 눈이 내린 것은 97년 이후, 11년 만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쌀쌀한 날씨는 오늘까지만 잘 견디시면 되겠습니다.
(기상도) 오늘 강원영동과 경북지방으로는 아침 한 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그 밖의 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 어제보다 낮은 기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침공기가 부척 차가운데요. 서울 9도, 전주 10도, 부산은 11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최고) 오늘 한 낮에는 어제보다 기온이 3,4도 가량 오르겠습니다. 서울 18도, 대구 22도가 예상됩니다.
## 2. 내일부터는 기온이 오른다는 거죠? 내일이 벌써 스승의 날이예요. 내일날씨는 어떤가요?
내일이 스승의 날입니다. 그만큼, 아무래도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날일텐데요.
다행히, 내일 하늘도 맑겠고, 기온도 오르겠습니다. 활동하시기에 큰 무리 없겠는데요.
아침에는 오늘과 비슷하게 선선하겠지만, 한 낮 기온이 오늘보다 4,5도 가량 크게 오르겠습니다.
예부터 '군사부일체'라고 했죠? 학생의 신분에서 임금과 스승과 아버지는 하나다라는 말인데요. 그만큼 인생의 멘토라 할 수 있는 스승님들을 꼭 찾아뵙는, 훈훈한 날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주말에, 서울의 한 낮 기온은 24도로 초여름날씨를 회복하겠습니다.
(세계날씨) 오늘 상하이도 하늘이 쾌청합니다. 그 밖의 자세한 세계날씨 함께 보시죠.
(이호원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