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빗썸] |
캠페인은 영상광고 3편과 안내책자로 구성됐다. 해킹과 보이스피싱에 대한 주의를 환기하는 영상광고는 빗썸에서 실제 발생했던 사례를 인용해 만들었다.
12일 빗썸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해킹편'은 금융 계정마다 각기 다른 비밀번호를 설정할 것과 의심스런 이메일 수신시 즉시 삭제할 것을 생활화 해야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19일 공개될 '보이스피싱편'에선 국가기관이나 금융기관을 사칭한 개인 정보 요청은 반드시 의심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22일 공개될 '세심(3心)편'에선 빗썸 직원 등을 사칭한 피싱전화 경계, 빗썸 로그인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 OTP 인증 생활화 등 3가지를 주의하면 안심하고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달 26일 배포될 전자금융사기 예방 안내 책자인 '당신의 가치를 지키다(부제: 전자금융사기, 아는 만큼 지킨다)'는 해킹,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밍, 다단계 및 유사수신 등 5대 전자금융사기 유형에 대한 사례와 예방법 등이 담겼다.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만화 형식으로 제작했다.
빗썸은 이번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