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제공: 케이뱅크] |
케이뱅크는 3일 오전 서울 종로 광화문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를 설명하고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출시 계획을 밝혔다.
케이뱅크는 올해 3월말 기준 고객 수 71만명, 수신 1조2900억원, 여신 1조30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전체 여신 가운데 4등급 이하 고객(자체 등급 기준)이 건수로 60%, 금액으로는 40%를 차지할 정도로 적극적으로 중신용자 대출을 시행했다.
케이뱅크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이달 출시 예정인 해외송금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존 은행의 복잡한 해외송금 과정을 절반 이하로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만 알면 은행명과 은행 주소는 자동으로 입력되고 계좌번호 오류 등을 사전에 검증, 착오송금을 막게 구현했다. 또한 해외송금 진행 과정을 웹과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케이뱅크는 송금금액과 상관없이 업계 최저 수준 수수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케이뱅크는 앞으로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 앱 기반 간편결제(App to App), 기업 수신 상품도 내놓을 예정이다.
아파트담보대출은 인터넷은행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24시간 즉시 한도 조회와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주말이나 휴일에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100% 비대면으로 필요 서류를 영업점 방문할 필요 없이 사진촬영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 진위여부와 권리관계 확인도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소유 아파트에 대한 LTV(담보인정비율), 신DTI(총부채상환비율) 등 전문 상담은 물론 대출 신청도 24시간 365일 가능하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케이뱅크는 이날 출범 1주년을 맞아 수신상품 금리를 파격적으로 인상하기로 했다.
코드K 정기예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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