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8층 1개 동에 389실(전용 20㎡ 325실, 32㎡ 52실, 33㎡ 12실) 규모로 조성되며 단지 안에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 수익형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2030 젊은 세대 사이에 자신을 위한 소비를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주거 편의성이 높고 생활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원스톱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이런 특색이 담긴 단지는 수요가 꾸준해 환금성이 높은 만큼 투자 측면에서도 유리하다"고 말했다.
실제 지난해 12월 경기 김포한강신도시 일대에 공급된 '한강신도시 구래역 예미지' 오피스텔은 인근에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예정)이 있고 단지 안에 상업시설이 조성된다는 입소문이 수요자들 사이에 돌면서 평균 89.7대1에 이르는 높은 경쟁률로 마감된 바 있다.
지상 1~4층은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5층에는 헬스 및 GX, 요가 등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가 들어선다. 또한 옥상정원, 카페테라스 정원 등 단지 곳곳에 입주민을 위한 휴식공간이 마련되며, 무인택배보관함과 가구별 창고, 자전거 주차시설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롯데마트와 롯데백화점, NC백화점, 홈플러스, 멀티플레스 영화관, 안산시청과 안산세무서, 안산교육지원청, 안산고용노동부, KT 안산지사, 안산우체국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배후 수요도 탄탄하다. 주변에 반월산업단지, 시화산업단지, 시화MTV, 송산그린시티 사이언스파크 등 산업단지와 서울예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신안산대, 안산대 등 대학교, 공공기관, 업무기관 등이 있어 직주 근접 단지로 손색이 없다.
◆ 입주민 만족도 높이는 특화 설계 도입
'안산 중앙 리베로'는 대로변에 위치한 안산 시내 유일한 초고층(18층) 오피스텔인 만큼 동·서·남·북 조망권과 일조권이 가능하다. 또한 1~2인 가구가 거주하기 적합한 원룸형, 투룸형, 1.5룸형 등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했다.
전 가구에는 시스템 에어컨, 냉장고, 드럼세탁기, 쿡톱, 전자레인지, 레인지후드 등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우물 천장 및 약 2.4m 층고(타입별 상이), 커튼월, 'ㄷ'자 주방 등 아파트 못지않은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또한 중앙 집중형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으로 가구 내 보일러실 및 실외기를 없애 공간 활용도와 소음 원인을 차단하고 기계식 환기 시스템을 도입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맞은편에 지하철 4호선과 신안산선(계획) 환승역인 중앙역이 있어 이를 통해 경기도 군포 및 안양시, 서울 사당 및 서울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신안산선은 안산시에서 광명시를 거쳐 서울 구로구, 영등포구 여의도역을 잇는 노선이다. 아울러 수인산업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
'안산 중앙 리베로'는 지난 9일 APT투유 사이트를 통해 청약 접수를 마치고 12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은 13~14일 이틀간 진행할 예정이다. 홍보관 및 현장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929(고잔동 541-3)에 마련돼 있다.
[조성신 디지털뉴스국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