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1 > 이번 주 들어 계속 하루도 거르지 않고 비가 내린 것 같은데요. 오늘도 비소식 있다고요?
- 네, 그렇습니다. 우산 마르기가 무섭게 계속 챙기시도 귀찮으실텐데요. 오늘 차차 흐려져서 낮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과 내일에 걸쳐 전국에 내리는 비가 되겠고요. 오늘 밤사이에는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무서운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까지 예상강수량은 중부와 전북, 경북지역이 30~80mm, 남해안 지역은 10~50mm로 제법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오늘 전국이 흐려져서 낮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제주지역을 시작으로 밤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현재기온 서울 15도를 비롯해서 어제 같은 시각과 비슷합니다.
낮기온은 서울이 22도, 대전과 전주 24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아지겠습니다.
질문 2> 토요일에도 비예보가 들리던데요. 벌써 장마가 시작된건가요?
- 계속되는 비때문에 장마가 시작된건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장마는 아닙니다. 우리나라 상공에 있는 비구름이 연해주 지역에서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고기압에 가로 막혀서 빠져나가지를 못하고 계속 제자리만 맴돌고 있기 때문에 비가 이렇게 자주 내리는 건데요. 다음 주 초부터는 맑은 초여름날씨를 되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장마는 이번 달
주간날씨> 현충일인 금요일에는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토요일에는 다시 흐려지면서 비가 예상됩니다.
세계날씨> 오늘 LA는 구름도 거의 없이 화창하고 따뜻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그 밖의 오늘의 세계 날씨 보시겠습니다.
(김현우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