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Hot-Line] "아프리카TV, 월드컵 생중계 수혜 기대"…목표가↑

기사입력 2018-06-18 08:00


자료 제공 = 한국투자증권
↑ 자료 제공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18일 아프리카TV에 대해 월드컵 생중계 수혜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5만6000원에서 7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성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NAVER와 카카오가 월드컵 생중계를 하지 않음에 따라 아프리카TV로의 신규 이용자 유입이 본격화 될 전망"이라면서 "월드컵 개막 이후 아프리카TV의 국내 iOS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순위는 각각 2위와 12위로 급등했으며 대표 BJ인 '감스트'의 채널 동시 접속자수는 최대 15만명에 육박했다"고 말했다.
특히 18일부터는 대한민국이 속한 F조의 일정이 시작해 트래픽 증가가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모바일을 통한 생중계 시청에 대한 수요가 높은 가운데 대표 포털들의 경우 하이라이트만을 제공하고 있어 아프리카TV 월드컵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스포츠 중계 시장 내 인지도 또한 상승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김 연구원은 "스포츠 중계 시장 내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2018 아시안게임까지 견고한 트래픽 증가세가 유지될

전망"이라면서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중계를 통한 스포츠 콘텐츠 역량 강화와 how-to 영상 제공 등 전반적인 콘텐츠 범위 확대로 월간 순 방문자(MUV) 및 결제 이용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1일 결제 한도에 따른 매출 감소 효과도 최소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