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지수가 중국증시 하락출발로 약세를 나타내다 다시 반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3일 연속 매도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기관은 하루만에 사자에 나서고 있고, 프로그램은 500억 이상 매도 출회되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대다수 업종을 매도하는 가운데 건설과 종이목재업종을 소폭 매수하고 있고, 기관은 금융과 은행, 화학, 전기전자 업종을 중심으로 매수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1.72포인트 오른 1776.64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의료정밀과 보험, 비금속광물, 전기전자, 건설업종이 1%대 내외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총상위 종목중에서는 LG화학이 4%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고, 하나금융지주와 KT&G, 삼성테크윈, 삼성화재, SOIL, KT, 삼성전자도 1% 내외의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0.7포인트 소폭 내린 625.31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7일 연속 매도세를 나타내고 있고, 기관은 사흘만에 사자에 나서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은 금속과 운송장비부품, 화학 업종을 중심으로 매수세를 나타내고
시총상위 종목중 휴켐스가 9%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고, SK컴즈와 주성엔지니어링,포휴먼, 세고, SSCP, 평산도 2~3%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