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스마트 창구는 손님과 영업점의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해 사용자 입장에서 개발, 구축한 전자 문서 시스템이다.
여기에는 영업점 창구에 비치한 태블릿 PC를 통해 예금, 펀드, 신탁, 외환, 대출 등 금융 서비스 이용 시 작성하는 319종의 문서를 전자 서식으로 구현, 각 상품별로 매칭해 약 1700개의 상품 가입을 가능케 했다.
따라서 종이 문서의 제작과 보관비용을 크게 줄여 그린뱅크 환경을 조성했으며 업무 프로세스 단축과 보안성 강화로
함영주 하나은행장은 "하나 스마트 창구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 및 손님의 편의성을 향상하고 소비자 보호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기쁨을 위한 시스템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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