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자체 통합 앱 '롯데카드 라이프(LIFE)'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카드 라이프는 고객 선호를 200여 개로 분류한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으로 측정한 게 차별점이다. 고객 위치와 상황, 행동을 분석해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혜택과 서비스를 찾아준다.
예컨대 평소 항공과 호텔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앱 화면에 여행 관련 이벤트나 서비스가 노출되고, 롯데백화점
'롯데카드 터치(TOUCH)' 메뉴는 이런 초개인화 서비스의 대표 사례다. 이는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을 추천하고 고객이 이 혜택을 선택했다면 향후 해당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 시 해당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되는 서비스다.
[오찬종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