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패널 판매단가 하락 등의 영향으로 2분기 연속 영업적자를 냈다.
LG디스플레이는 25일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2281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8043억원 흑자에서 적자 전환한 것이다. 패널가격 하락이 직격탄으로 작용했다.
수익성이 급격히 악화한 탓에 전 분기 983억원 적자에 이어 2분기 적자폭이 더욱 커진 것이다.
2분기 매출액은 5조611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6조6289억원)보다 15.4% 감소했다. 전분기(5조6752억원)보다도 1.1% 줄었다.
이같은 실적은 시장 예상치 평균에도 못미치는 수준이다.
당초 증권가 등에서는 매출 5조6289억원, 영업손실 2166억원을 전망했다.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이 42%로 가장 많았으며 ▲ 모바일용 패널 22% ▲ 노트북·태블릿용 패널 19% ▲ 모니터용 패널 17% 등으로 집계됐다.
LG디스플레이는 향후 디스플레이 업계의 구조적인 공급 과잉과 경쟁 구도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판단하고 LCD 부문에서는 고부가가치의 차별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올레드 부문에서는 3분기에 TV 부문 흑자
김상돈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3분기에는 계절적인 성수기에 진입하면서 면적 기준 출하량이 전분기보다 늘어날 것"이라면서 "판매단가는 일부 상승하겠지만 사이즈별 수급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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