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부동산

부산시, 재개발·재건축 추진위원회 운영자금 대여 지원

기사입력 2018-08-20 10:55


2018년도 융자금 지원 이자 [자료제공 = 부산시]
↑ 2018년도 융자금 지원 이자 [자료제공 = 부산시]
부산시가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추진위원회를 대상으로 운영자금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주택 재개발·재건축사업의 투명성 및 공공성 제고와 추진위원회의 운영자금조달의 어려움을 경감하기 위해 지난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운영자금 운용 및 위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금을 활용한 예산(8억원)을 확보해 사업을 시행 중이다.
'운영자금 대여(융자) 사업'은 재개발·재건축 추진위원회의 운영자금, 설계비 등 용역비를 도시정비기금으로 융자를 시행하며, 추진위원회 소요경비의 80% 이내, 구역당 최대 5억원 범위 내에서 융자할 계획이다.
융자대상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재개발·재건축사업을 시행하는 추진위원회로 신규 지정구역을 우선으로 한다. 융자신청이 편중될 경우 지역별 적절한 분배 등의 순으로 융자지원할;계획이다. 이율 및 융자기간은 신용대출 연 3.5%, 5년이며, 만기 일시상환 조건이다.
공고일 현재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의거 직권해제 대상구역, 추진위원회 존립에 관한 소송이 진행 중인 구역, 정비구역 미지정 구역 등은 융자 신청

이 제한되고, 추진위원회 융자금은 HUG가 심사해 대출을 시행한다.
융자를 희망하는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5일까지 부산시 정비사업 통합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융자신청서, 융자금 사용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 후 관할 구·군 건축과에신청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