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베스트헤지펀드 혼합자산투자신탁 출시

기사입력 2018-08-30 14:13


[사진 제공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 [사진 제공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오는 9월 3일 국내 우량 헤지펀드에 분산투자하는 '신한BNPP베스트헤지펀드혼합자산투자신탁'(이하 신한BNPP베스트헤지펀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펀드인 신한BNPP베스트헤지펀드는 그간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사모 헤지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형태로 운용된다. 최소가입금액을 500만원으로 낮춰 일반 투자자들이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
롱숏, 멀티전략, 메자닌, IPO, 채권 등 각각의 전략별 후보 펀드를 먼저 선정하고 그 중 성과안정성, 리스크 지표 등의 정량적 지표와 자금흐름, 운용인력 및 운용사 평판도 등 정성적 지표를 종합적으로 감안해 최적의 조합을 찾아 운용한다. 이를 위해 6개월여간 헤지펀드 운용사를 직접 방문, 면담을 통해 운용 현황을 체크하고 운용역의 생각과 전망을 청취하는 등의 사전 준비과정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운용을 맡고 있는 서병욱 멀티솔루션본부 부본부장은 "투자하고 있는 펀드뿐만 아니라, 편입 후보 펀드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우수한 펀드를 발굴하고 리밸런싱할 것"이라며 "일간으로 펀드 매수가 가능한 만큼 유동성관리도 세심하게 신경 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내달 3일부터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