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서울의 한 낮 기온 28도까지 오르면서 더웠는데요. 당분간 후텁지근한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내일 남부지방으로 비가 오겠습니다. 특히 제주로는 최고 120밀리미터의 많은 양이 오면서, 호우주의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름모습 보시죠. 장마전선이 점차 북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쪽에서 북태평양고기압이 확장하고 있어서, 장마전선이 많이 올라오지 못하고 있는데요. 내일은 남부지방에 머물면서 비를 뿌리겠습니다.
(기상도) 내일 제주를 포함한 남부지방은 낮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그리고 그 밖의 지방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오전과 낮 사이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최저)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19도, 부산 18도로 시작하겠습니다.
(내일최고) 한 낮 기온은 서울 26도, 대구와 부산 23도 등으로 오늘보다 낮아지겠습니다.
(생활지수) 다음은 내일의 생활지수 함께 보시죠. 한강야외수영장 여섯곳이 이번 주말부터 개장한다고 합니다. 중부지방은 내일소나기를 제외하고, 별다른 비소식없어서, 이번주에도 활동하시기
유난히 피곤하다는 월요일입니다. 이번 주말계획 생각하시면서, 이번 한주도 힘내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 내일 남부지방의 비는 수요일까지 계속되겠습니다. 그 밖의 지방은 주 후반까지 별다른 장맛비소식 없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이호원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