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세계가 인정한 삼성전자 `QLED 8K`…주요 매체들 호평 일색

기사입력 2018-10-23 08:32


삼성전자가 이달 출시한 'QLED 8K' TV가 업계의 영향력 있는 전세계 주요 평가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이달 출시한 'QLED 8K' TV가 업계의 영향력 있는 전세계 주요 평가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10월 출시한 'QLED 8K' TV가 업계의 영향력 있는 전세계 주요 평가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2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TV 시장 최고의 격전지인 미국에서는 영상·음향 기기 전문가 그룹 'AVS포럼(AVS Forum)'이
삼성 'QLED 8K'를 '올해 최고의 제품(Top Choice 2018)'으로 선정하고, "어느 면으로 보나 놀라운 디스플레이"라고 극찬했다.
TV 리뷰 전문 매체 'HD구루(HD Guru)'는 5점 만점을 줬다. 그러면서 "우리가 평가한 TV 중 가장 밝기가 뛰어날 뿐 아니라 깊고 풍부한 블랙과 디테일한 명암을 표현한다"고 말했다. 이어 "풀HD와 SD급 영상을 업스케일링한 결과, 8K급 화질을 제대로 구현했다"고 호평했다.
또한 유력 경제 매체 포브스(Forbes)는 "미래 TV가 여기에 있다(The Future is Now)"고 'QLED 8K'의 우수성을 인정했다.
가장 먼저 'QLED 8K'를 도입한 유럽 시장 역시 반응이 뜨겁다.
영국의 IT 기기 리뷰 전문 매체인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QLED 8K'에 대해 "8K 해상도로 기존과 확실히 다른 차이를 만들어 냈으며 감탄을 자아내는 화질"이라고 평가하고 "TV 기술의 분수령이 될만한, 제대로 만들어진 첫 8K TV"라고 언급했다.
IT 전문 매체 포켓린트(Pocket-Lint)는 "지금까지 우리가 본 최고의 HDR(High Dynamic Range) TV"라고 강조하고 "'퀀텀 프로세서 8K' 화질 엔진은 인공지능 기반으로 방대한 양의 이미지 처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저화질의 영상도 8K급 영상으로 변환시킨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 'QLED 8K'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초대형 8K 시장이 빨리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의미 있는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