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클라이너 CGV 입점 확정. 쉑쉑버거, 스타벅스 리저브 하이프로파일, 몬스터VR테마파크, 원더플레이스, 키즈카페 등 입점 예정
오는 11월 15일(목) 오후 12시 ‘서면 피에스타’ 임차인 유치를 위한 사업설명회가 롯데호텔 부산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립니다. ‘서면 피에스타’는 지역 대표 기업 (주)삼정이 직접 운영하는 부산최초 임대형 복합쇼핑몰입니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서면 피에스타의 향후 개발 방향과 앞으로의 부산, 서면 상권에 대한 새로운 비전 등을 제시하고 임차인의 영업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운영계획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또한 상업, 주거, 복합문화시설 디벨로퍼 이자 비즈니스 컨셉 개발자, 브랜드 디렉터로 활동해온 라이프 스타일 크리에이터인 김지한 비앤오마인드 대표의 특별 강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추락하는 백화점, 그 대안과 쇼핑의 미래라는 주제로 향후 쇼핑몰 운영업체가 지향해야 하는 방향성에 대한 강연을 통해 사업설명회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서면 피에스타는 지하 6층~지상16층으로 조성되며, 기존 소비 중심의 쇼핑몰이 아닌 체험과 휴식 그리고 문화를 접목시킨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입니다. 특히, 서면 상권의 가장 취약점으로 꼽히는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하6층부터 지하2층까지 총 5개층에 주차공간 450여 면을 조성해 고객 편의를 높입니다.
지상층은 보이드 형태의 오픈스페이스로 꾸며 고객들이 더욱 쾌적하고 여유로운 환경에서 쇼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리클라이너 CGV’의 입점이 확정되었고, 쉑쉑버거 부산 1호점, 스타벅스 리저브 하이프로파일, 몬스터 VR테마파크, 더파티, 원더플레이스, 키즈카페 등도 입점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5층은 부산 지역 중심의 맛집 특화 F&B 공간으로 구성되어 부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로컬 음식점들이 입점 예정이고, 젊은 감성의 푸드트럭들이 들어서 다양하고 맛있게 피에스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9층은 150여평의 부산지역 청년창업공간인 “The Market”(가칭)으로 구성해 부산시 소상공인, 청년일자리 창출가와 연결하여 상시 운영할 수 있는 플리마켓과 같은 공간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젊은이들의 창업터전으로 구성하고 운영할 계획이며 현재 청년창업공간에 들어설 부산지역 끼 많은 젊은이들을 모집 중에 있어 기존에 쇼핑몰에서 볼 수 없었던 트렌디하고 창의적인 공간을 피에스타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피에스타 주변지역 상권 활성화를 시키기 위한 방안과 문화복합 공간이라는 서면 피에스타의 특징에 맞는 이벤트의 일환으로 피에스타 1층 중앙광장에 3D 팝 아트의 거장 찰스 파지노의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앤디워홀을 잇는 현대 팝 아티스트의 대명사로 불리는 찰스 파지노의 작품으로 피에스타를 찾는 고객들에게 기존 쇼핑몰에서 느낄 수 없었던 트렌디한 감성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유니크한 디자인의 중앙광장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삼정은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포카페거리 활성화로 서면 상권이 살아나고 있는 상황에서 전포카페거리와 가까운 서면 메인스트릿에 위치한 서면 피에스타의 재단장이 서면의 상권의 재도약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
또, 서면을 관통하는 중앙대로에 버스중앙차로제 BRT사업이 재개되면서 유동인구 증가가 기정사실화된 만큼 사업설명회 전부터 임차인과 젊은 창업인들의 이목이 서면 피에스타로 쏠리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분야의 참석자를 모집중입니다.
사업설명회의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서면 피에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