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성호 신한은행장(가운데)과 직원들이 4일 열린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
올해로 21회를 맞는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다. 기업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계량화한 것으로 여러 나라에서 쓰이고 있다.
신한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신한 쏠(SOL)’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가치를 창출한 점, 로봇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RPA)로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가능케 해 편의성을 향상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 관계를 맺어 고객에게 실질적·차별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며 "급변하는 고객의 수요에 맞춰 최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주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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