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현대캐피탈, 자동차 라이프 관리 앱 `플카` 업그레이드

기사입력 2019-03-21 13:53


[사진제공 = 플카]
↑ [사진제공 = 플카]
현대캐피탈은 자동차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담은 '플카(Plcar)' 베타 서비스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플카는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금융 노하우와 디지털 역량을 더한 차량번호 기반의 자동차 라이프 관리 앱이다. 작년 11월 베타오픈 후 4개월만에 16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현재 월 5만명 이상이 이용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플카는 내 차의 생애주기(Car Life Cycle) 전반에 필요한 자동차 매매와 관리 기능은 물론, 보다 많은 운전자들이 차량 관련 서비스와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먼저 현대캐피탈은 플카 앱에 '내 차 리포트' 서비스를 추가했다.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내 차 시세를 알려주는 기존의 핵심 기능이 AI를 통해 고도화됐다. 특히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현재 시세뿐 아니라 과거와 미래시세까지 확인할 수 있어 적정한 차량 판매 시점과 가격을 알아볼 수 있다. 여기에 운행하는 차량의 월 주유비와 연비 관리 기능이 더해져, 동일 차종의 평균 유지비도 비교가 가능하다.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서비스도 추가됐다. 현대캐피탈은 플카 공식 제휴사인 이지세이브와 함께 국내 6대 주요 인터넷 자동차보험 상품의 견적을 실시간 비교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카 가입 고객은 본인인증을 거치면 현재 보험 가입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조건으로 본인에게 맞는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이외 생활편의 기능인 '카라이프' 서비스도 탑재했다. 이제 플카를 통하면, 내 주변의 주유소, 주차장, 세차장, 정비소 등의 위치는 물론 이용 가격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주유와 세차 등 자동차 이용에 필요한 혜택을 위치 기반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대캐피탈은 3월 21부터 4월 30일까지, 플카에 내 차 주유비를 입력한 고객에게 주유쿠폰과 세차쿠폰 등을 제공한다. 제공된 쿠폰은 '카라이프' 메뉴의 사용 가능한 매장에서 현금처럼 이용 가능하다. 또 플카를 통해 제휴사인 오토앤의 용품몰을 방문한 고객은 차량

용 공기청정기 등을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내 차 리포트'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도 주유쿠폰을 제공하는 등 차량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캐피탈 플카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