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성 스위트엠 센트럴 모델하우스 내부 모습 [사진= 대한토지신탁] |
해당 사업장이 들어서는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은 사실 주민등록인구 7300명의 소도시로 지난 1998년 ‘고성 삼익 레스타운 아파트’가 입주한 이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던 지역이다.
분양 관계자는 “간성읍 일대에 20년간 새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던 터라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여기에 최근 남북관계가 온기를 보이며 금강산관광 개제도 기대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은 고성군청, 간성읍사무소, 경찰서, 소방서 법원 등의 행정기관이 밀집돼 있는 고성군의 중심지다. 특히 1998~2008년 금강산 육로관광 당시 남한측의 최종 경유지로 금강산 관광당시 출입국관리소 직원을 비롯해 관광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직원들의 숙소들이 이곳 간성읍에 마련돼 있었기 때문에 금강산관광 재개시 수혜도 기대된다.
전용 75㎡는 중소형평형에도 불구하고 골프백 등의 수납이 가능한 현관수납장을 비롯해 복도수납장과 주방팬트리가 별도로 제공된다. 주방 다용도실에는 주방 김치냉장고와 추가 김치냉장고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며 주방공간이 거실과 분리돼 주부 수요자들러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또 현관을 비롯해 주방은 약간의 추가비용으로 중문의 설치가 가능하며 주방바닥은 폴리싱타일을 적용해 깔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 간성초, 고성중·고, 군립 도서관 등 교육시설이 있다. 입주민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와 기다리는 엄마을 위한 맘스스테이션 설치 및 입주민 전용 무상
청약일정은 오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일, 계약은 23~25일 계약을 체결한다.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무이자 융자,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신안리 일원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