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이달 중 모바일뱅킹 '원터치'를 '우리은행(W)이 모바일 금융시장의 새시대를 연다(ON)'는 뜻의 'WON'으로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WON' 뱅킹을 간편뱅킹 '위비뱅크'와 함께 '은행 안에 은행(BIB, Bank in Bank)'의 핵심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은 'WON'을 대표 브랜드로 해 그룹사 전체의 모바일 브랜드를 하나(ONE)로 통합 관리할 방침이다.
우리은행은 이날 디지털금융그룹을 BIB 형태의 별도 조직으로 운영한다고도 밝혔다. 디지털금융그룹에 사업추진의 독립성과 예산운영의 자율성을 부여함으로써 디지털 금융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역량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디지털금융그룹은 예산 및 인력 운영, 상품개발 등에 독립적인 권한을 갖고 핀테크 기업과 오픈API 기반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디지털금융 생태계를 조성해 갈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영업력 강화와 수익성 다각화를 위해 '글로벌IB 금융부'와 '중견기업전략영업본부', '퇴직연금자산관리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주출범 이후 이뤄진 우리은행의 첫 대규모 조직개편으로 변화하는 금융환경과 소비자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며 "특히 디지털그룹의 BIB화로 우리은행의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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