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103-2 일원에 위치한 e편한세상 평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15개동, 전용 53~84㎡, 총 110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247가구를 일반에 분양하는데, 전 가구 모두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e편한세상 평내가 위치한 남양주 평내·호평지구는 합리적인 집값과 우수한 서울 접근성 및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주거 만족도가 높은 곳이지만, 조성된 지 15년이 넘어 10년 이상의 노후 주택이 80%이상을 차지해 신규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많은 지역이다.
입지상 교통·학교·편의 아우르는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경춘선(ITX) 평내호평역이 도보 10분 내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평내호평역을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30분대로 닿을 수 있다. 광역급행(M)버스를 이용하면 잠실까지 20분대로 도착할 수 있어 서울 도심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사업지 인근에는 평내IC와 동호평IC가 자리하고 있어 수석호평도시고속도로와 경춘북로를 통해 20분 내외로 서울 진입이 가능하다. 또 8호선 연장선 별내역이 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이다.
한편 e편한세상 평내는 조정대상지역인 남양주시에서도 민간택지라 비청약과열지구에 속해 청약 및 전매제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인 경우 1주택자 뿐 아니라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요건만 충족하면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당첨자 발표 6개월 후부터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