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의 처남인 정 모 씨를 소환해 누나인 정경심 교수와 함께 사모펀드에 투자한 경위에 대해 조사 중입니다.
검찰은 어제 긴급체포한 사모펀드 의혹의 핵심인 5촌 조카 조 모 씨에 대해 이르면 오늘 밤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 민주 "조국 넘어 민생" 한국 이젠 단식투쟁
추석 연휴동안 바닥 민심을 보고 들은 여야가 극명하게 갈린 행보에 나섰습니다.
민주당은 조국 블랙홀에서 탈출해 민생 경제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지만, 한국당은 원내외투쟁을 병행하고 삭발에 이어 단식투쟁까지 벌이기로 했습니다.
▶ 또 만취운전 연휴 막바지 사망사고 속출
오늘 아침 전북 군산에서 만취 운전자가 몰던 승용차가 유턴하던 SUV를 들이받아 1명이 숨졌습니다.
강원도 양구에서는 군용 구급차가 전도돼 병사 1명이 숨지는 등 연휴 막바지 사망사고가 잇따랐습니다.
▶ 연휴 마지막 곳곳 정체 "밤 11시부터 풀려"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 막바지 귀경 차량으로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 정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서울로 들어오는 차량은 48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데 귀경길 정체는 밤 11시부터 풀릴 것으로 보입니다.
▶ 손흥민 2골 폭발 류현진 7이닝 무실점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크리스털 팰리스와 경기에서 두 골을 터뜨리며 팀의 4대0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는 뉴욕 메츠와 경기에 선발등판해 7이닝 무실점 호투로 최근 부진에서 탈출했습니다.
▶ 사우디 석유 심장부 드론 공격 "원유 급등"
현지시간으로 어제 드론 공격을 받은 사우디아라비아 석유시설 2곳에서 큰불이 나 시설 가동이 당분간 중단됐습니다.
수급 불안으로 국제유가가 배럴당 최대 10달러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