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 KTX 스테이 조감도[사진= 속초 KTX 스테이] |
18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2층, 전용 28~120㎡ 968실 규모로 조성된다. 생활숙박시설은 아파트나 오피스텔과 비슷하지만, 청약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 적용도 받지 않는다. 주택법이 아니라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다주택자 중과세, 종합부동산세 과세 등 세금에서도 자유롭다.
동해를 품은 청초호 바로 앞에 위치하며, 각종 생활편의시설과 관광지, 동서고속화철도 KTX 속초역(예정)도 가깝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이 좋아졌으며, 동해고속도로, 동해대로, 미시령로 등 각종 광역 교통망도 잘 구축돼 있다. 중국 등 8개 도시로 운항하는 양양국제공항과 외국인 관광객 수요가 기대되는 속초항도 인근에 있다.
강원도는 최근 크루즈관광 트렌드인 크루즈선 대형화에 맞춰 지난 1월 속초항에 16만t급 크루즈선이 정박할 수 있도록 기반시설을 갖췄다. 초대형선인 22만t급이 정박할 수 있도록 항만 기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용산~춘천~속초 구간을 운행 예정인 동서고속화철도 'KTX 속초역'이 2026년 개통(예정)되면 용산에서 속초까지는 약 1시간 15분이면 이동할 수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속초는 가을이면 설악산 단풍여행을 갈 수 있는 코스로도 유명하다. 매년 속초시는 설악산 단풍축제를 열어 관광객들을 유치했으며, 지난 6월에는 설악산 설악동 B.C지구를 순환할 수 있는 총 2.7km의 설악동 순환산책로 조성 사업
사우나, 골프연습장, 수영장, 북카페, 키즈존 등 속초 최다의 커뮤니티가 구성될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마련돼 있으며, 요트 이용권, 휴대용 선풍기 등 각종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