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보험 플랫폼은 저축보험 3종, 연금보험 5종, 보장성보험 9종 등 총 21종의 상품을 비대면으로 제공한다.
상품추천과 상품비교, 보험료 납부, 지급관리, 계약사항 조회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보장내용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한 줄 그래프 설명'과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상품을 설계해 볼 수 있는 '간편설계'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적합한 보험상품을 신속하게 추천하고 상품별 수익률을 한 눈에 비교해 최적의 상품 선택이 가능하게 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플랫폼 출시와 함께 내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비대면 보험 플랫폼에서 저축성보험(저축·연금·연금저축·변액보험)에 월 10만원 이상을 가입하면 선착순 500명에 스타벅스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고객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