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딥 웨이브 전략방향을 통해 신한카드가 주도하는 '흐름'과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시장 전체로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일류(一流)신한·원신한(One Shinhan), 지불결제 시장의 리더십 강화, 멀티 파이낸스 가속화, 플랫폼 비즈니스에서의 차별화한 가치 창출, 핵심 역량의 진화' 등 5대 아젠다를 제시했다.
먼저 일류신한과 원신한(One Shinhan)을 설정해 '월드 클래스 금융그룹' 달성을 위한 신한금융그룹의 전략과 궤를 같이함으로써 데이터와 상품, 서비스 등 전사 모든 영역에서 진정한 '일류'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두 번째 아젠다를 지불결제 시장의 리더십 강화로 설정, 간편결제와 바이오, IoT 등 미래 결제시장에 신속히 대응하고 ICT·제조·유통 등 다양한 플레이어들과 결제 접점을 뺏는 제로섬 경쟁을 넘어서 생태계 파이를 키우는 '공생의 지혜'를 발휘해 나갈 방침이다.
세 번째 아젠다는 금융 영토를 넓히는 멀티 파이낸스(Multi Finance)의 가속화로 설정, 카드·금융의 경계를 허물고 고객 생애 니즈별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오토금융 사업의 경우 전략적 상품운용을 통해 수익 체질을 개선하고 글로벌 사업에서도 현지 국가별 핵심사업 확대와 사업 다각화를 병행,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네 번째 아젠다는 플랫폼 비즈니스에서의 차별화한 가치 창출로 설정, 새로운 연결·확장의 플랫폼 비즈니스를 강화해 차별화한 고객 경험과 사업모델을 만드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가 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소비지출관리(PEM), 종합자산관리(PFM) 등의 마이데이터 사업과 마이송금, 마이크레딧 등 혁신 금융사업을 본격화하고 초개인화 마케팅과 연계한 '100% 디지털 카드생활'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마지막 아젠다는 모든 사업의 일류 구현을 위한 핵심 역량 진화로 설정했다. 상생의 비즈니스 솔루션과 친환경 사회공헌 확대 등을 통해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역량을 강화하고, 상품 완전판매·금융 사기예방·정보보호 등 소비자보호 역량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사진)은 "새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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