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 리얼프렌즈TV] |
'새싹스쿨'에서는 부동산시장 리서치·분석, 전망 등 부동산 경력 14년차의 전문가 나인성 실장이 강사로 나선다.
주요 콘텐츠로는 ▲부동산(내집)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 ▲언론 기사, 정부 정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SH와 LH 등 국가 공공기관에서 공급하는 분양·임대 아파트 청약 준비 과정 등이다. 아울러 ▲청약통장과 민영 분양시장의 특징 ▲청약·당첨전략 ▲신혼희망타운과 행복주택 등 내 집 마련을 위한 주제도 다룰 예정이다.
이 외에도 드론을 활용한 분양현장 항공 촬영과 신규 입주 아파트의 단지·실내 구조 등 현장 모습을 채널 영상에서 녹여낼 예정이다.
새싹스쿨은 지난 1월 10일 1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2회분이 공개됐다.
1회차인 '부동산 공부의 첫 단계는 이것이다' 편에서는 '부동산시장에 대해 감을 잡는다'는 의미와 '궁금한 소식을 들었을 때 어떻게, 어디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지'에 관한 주제, SH공사 사이트에서 행복주택 정보 찾는 방법, 주요 공공주택 소개 등에 대해 진행됐다.
2회에서는 '내집 마련 어떻게 시작할까요'를 주제로 실수요자들이 신규 분양을 받고 싶을 때 관련 정보를 찾는 방법,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해석, 실제 입주자 모집공고 같이 찾아보기, 2020년 상반기 신규 분양시장 이슈 체크 등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나인성 실장은 "부동산에 대해 궁금하고 내 집이 필요하지만 실제 정보를 어디서부터 찾아야 하는지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며 "부동산 분야가 용어도 어렵고 딱딱하지만 새싹스쿨을 통해 부동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리얼프렌즈TV'에서는 최근 마감
채널은 유튜브에서 리얼프렌즈 또는 새싹스쿨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으며 매주 2~3회 이상 업데이트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