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롯데카드, 신규 BI `로카(LOCA)` 공개

기사입력 2020-07-01 15:2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롯데카드는 1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인 '로카(LOCA)'를 공개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
신규 BI인 '로카'는 중복적 의미을 함축한다. 롯데카드의 영문명 'LOTTE CARD'의 줄임말이자,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La Vida Loca)'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우리말로 '미친 듯이 행복한 삶'을 뜻한다. 이번 디자인은 근대 유행한 아르누보 양식을 바탕으로 삼았다. 이 양식은 자연을 모티브로 삼아 덩굴식물이나

구불구불한 선을 독특하고 화려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는 조좌진 대표이사 취임 이후 대대적인 브랜드 개편을 단행해 왔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BI는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이끌고, 고객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고 말했다.
[한상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종합뉴스 주말용 배너
화제 뉴스
  • '#쿠팡탈퇴" 인증 행렬…"유족 지원 방안 마련"
  • [뉴스추적] 새 거리두기로 '일상 회복 기대'…비수도권 모임 제한 없을 듯
  • 서울 강남서 공사장 가림막 인도 덮쳐…남성 3명 부상
  • '리모컨 배터리' 삼킨 2살 여아 숨져
  • [영상] 한순간에 7층짜리 아파트 '와르르'…3명 숨지고, 7명 다쳐
  • 10년간 머리 기른 '현실판 라푼젤'…"자르지 말라며 5억 기부"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