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일본의 지진 대참화를 보면서 문득 삶을 뒤돌아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이럴 때 책 한 권 읽으면서 마음을 가다듬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로 나온 책들을 김천홍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법정기행]
저자는 법정스님의 생가를 시작으로 고인의 발자취와 순례길을 돌아봅니다.
11곳의 법정 순례길을 돌며 상처입은 내면을 어루만지고, 제대로 마음 쓰는 법을 탐구합니다.
[비구, 법정]
지난 2004년부터 입적 전까지 약 7년에 걸쳐 법정 스님의 일상을 흑백사진으로 담아냈습니다.
총 18장의 흑백사진 중 웃고 있는 스님의 모습은 단 두 장뿐이지만, 왠지 모를 마음의 평안을 가져다줍니다.
[매니지먼트 3.0]
기존의 경영은 대량생산과 비용 절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경영의 흐름을 세 단계로 분류하며 지금 필요한 경영, 즉 '매니지먼트 3.0'에서는 고객 가치가 최우선이 돼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창조와 상상, 협력 등의 덕목들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곁들여진 다양한 사례들이 이해를 돕습니다.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
흔히 창조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자는 리바이스, 애플 등 세계적인 기업의 사례를 보여주면서 모방이 창조의 문을 여는 열쇠라고 주장합니다.
[골프는 인생이다]
'잘 치는 법'을 설명한 골프 책은 많습니다.
하지만 현직 골프기자가 쓴 이 책에는 저자가 세계적인 선수들과 만나고 유명 골프장들을 체험하면서 느낀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에어 라이트]
핸드볼의 대중화를 위해 핸드볼발전재단이 주최한 소설 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입니다.
묘한 유사점을 가진 두 주인공을 축으로, 2010년과 1970년의 일들이 교차하면서 핸드볼과 관련된 인물들의 삶이 잔잔하게 펼쳐집니다.
MBN뉴스 김천홍입니다. [kino@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