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 완전판' / 아이작 아시모프 (황금가지)
'로봇 3원칙'으로 잘 알려진 세계 3대 SF작가 아이작 아시모프의 대표작 '파운데이션 시리즈'가 모두 7권으로 첫 완간됐습니다.
책은 아이작 아시모프가 1942년부터 집필해 사망에 이른 1992년까지 약 50년간 집필한 필생의 역작이자 국가와 인류의 미래를 예측하는 새로운 학문인 '심리역사학'을 최초로 선보인 작품입니다.
책은 500년간 은하 제국들의 흥망성쇄를 다루고 있는 대하 소설로 에피소드마다 놀라운 반전과 스릴, 추리적 요소를 담았습니다.
'운명과 뱃심' / 정현기 (채륜)
모든 글쓰기는 당대 사회의 부조리를 짚어내 이를 비판합니다.
저자는 "작가란 사회가 품은 부패를 관찰해 세상 사람들 앞에 그 부조리함을 늘어놓는 사람들"이라고 정의합니다.
이 비평집에는 부패한 세상을 향한 저자의 분노와 일갈이 담겨 있습니다.
'백년의 급진' / 원톄쥔 (돌베개)
당대 중국의 사상 지형도에서 가장 중요한 위상을 차지하는 인물 가운데 한 사람인 원톄쥔의 저작이 국내에 처음으로 번역 출간됐습니다.
시민혁명과 사회주의 혁명을 통해 수천년간 지속된 봉건체계를 타파하고 중화인민공화국을 건설해 근대 국가로 탈바꿈하기까지.
저자는 20세기 백년이라는 시간 동안 중국이 걸어온 과정을 반추하고 향후 어떤 경로를 선택할 것인지를 성찰합니다.
'여왕의 입맛을 훔친 홍차를 만나다' / 오월 (맛있는책)
홍차의 전설로 전해지는 '여왕의 홍차'를 찾아 홍차의 고향인 인도 아쌈 지
여행지에서 새로운 인연을 맺고 우여곡절을 겪은 후 마침내 로얄 브랜드의 비밀이 풀리게 됩니다.
책은 여왕의 홍차에 대한 정보는 물론 찻잎이 채취되는 과정과 공장에서 차가 만들어지는 공정이 세밀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 박통일 / tong1@mbn.co.kr ]